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특성화고 방문…"맞춤형 직업교육 활성화"

국민행복시대

특성화고 방문…"맞춤형 직업교육 활성화"

등록일 : 2014.04.14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서울의 한 특성화고등학교를 방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특성화고의 역할을 강조하며 맞춤형 직업교육이 잘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서울의 한 특성화고등학교에 모습을 드러내자 학생들이 박수를 치며 환영합니다.

박 대통령은 자동화 설비 실습 장치를 둘러보며 학생과 한동안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현장음>

박 : 더 어릴 때부터 이런 일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었나요?

학생 : 어릴 때부터 흥미가 많았습니다.

박 : 지금 열심히 하면 직장에 가서도 빨리 적응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박 대통령은 실습 장비들을 둘러보며 전자공학을 전공했던 자신의 대학시절을 회상하기도 했습니다.

학생들의 보석 제작 실습을 참관한 박 대통령은 상상력과 창의력 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현장음>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훌륭한 기술을 익혀서 멋있는 새로운 창의적인 것을 내면 직장에서 미래가 밝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선택을 한 것 같아요.

학생과 교사 등 직업교육 관계자와 함께한 간담회에서 박 대통령은 학생들의 소질을 일찍 발견해 꿈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창조경제의 실현을 위한 특성화고의 역할에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현장에 맞는 그런 맞춤형 교육이 잘 이뤄져야 되고 또 특성화 고교 자체가 경쟁력이 계속 높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학생들이 졸업후 바로 산업현장에서 일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이뤄지도록 산업계와도 힘을 모으고 있다며 특성화고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