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 총리, 사고 현장서 대책회의

KTV 특보 수시방송

정 총리, 사고 현장서 대책회의

등록일 : 2014.04.18

정홍원 총리는 조금전까지 진도군청에서 대책회의를 갖고 지원책을 논의했습니다.

여객선 침몰사고 정부합동수습본부를 연결합니다.

노성균 기자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네 전남 진도군청입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오전 12시반쯤 이곳 진도군청 정부합동수습본부를 찾았습니다.

관계부처 장관 등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는 신속한 실종자 구조작업과 구체적인 사후 수습방안 등이 논의됐습니다.

정총리는 회의를 마치자마자 목포에 있는 서해지방해양경찰서로 향했습니다.

정총리는 정부가 세월호 침몰사고 수습과 사후대책을 총괄할 범정부적 차원으로 구성한 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합니다.

정홍원 국무총리가 본부장을 맞아 각 부처간 역할분담과 조정을 진두지휘합니다.

이에 앞선 오늘 오전 10시 진도군청상황실에서는 세월호 침몰 범부처 사고대책본부 회의결과 브리핑이 열렸습니다.

해양수산부 주관아래 해양경찰청과 국방부, 보건복지 부 등 관련부처가 모두 참여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지시한 사항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가 이뤄졌습니다.

먼저 실종자 가족들이 구조현황을 자세히 알 수 있도록 대형 cctv 상황판이 설치 운영됩니다.

해양경찰청장은 하루에 한번씩 직접 구조상황을 현장에서 브리핑하기로 했습니다.

피해가족 대표가 구조현장에 참관할 수 있도록 했고 탑승자와 구조자 명단을 항상 열람하기로 했습니다.

SNS상에서 떠도는 악성 소문에 대해서는 신속히 확인해 유포자는 강력히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팽목항과 진도실내체육관 등에 관계부처 합동 상황실도 설치해 피해가족에게 의료서비스 등이 지원됩니다.

이 밖에도 각 관계기관은 매일 15시까지 일일 추진현황 계획을 작성해 해수부에 제출합니다.

수색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정부의 지원도 한층 촘촘하해지고 강화되고 있습니다.

전남 진도에서 ktv노성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