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바마 대통령 내일 방한…정상회담서 북핵 논의

KTV 특보 수시방송

오바마 대통령 내일 방한…정상회담서 북핵 논의

등록일 : 2014.04.24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내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의 한-미정상회담에서 북핵 위협에 대처해 빈틈 없는 대북 공조를 확인할 전망입니다.

보도에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박근혜정부 출범 후 처음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한-미 동맹의 60주년을 여는 첫 해에 이뤄진다는 점에서 상징적 의미가 큽니다.

특히 북한의 4차 핵실험 징후 등 최근 한반도와 동북아의 유동적인 정세에 비춰 더욱 시의적절하다고 청와대는 평가했습니다.

방한 직후 간단한 공식환영식에 이어 바로 약 1시간 동안 박근혜 대통령과 정상회담이 이어집니다.

한미동맹의 발전방향, 최근 북한의 핵실험 위협 관련 동향, 동북아 정세 등 전략적 논의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한미동맹의 공고함과 대북공조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sync>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

(한반도의 엄중한 안보 상황 속에 한미 동맹의 공고함을 도지고 북핵 위협에 대처해 빈틈 없는 대북공조를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미 두 정상은 정상회담 후 생중계 되는 공동기자회견을 통해 회담 결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과 함께 대한제국 국새인 황제지보와 수강태황제보 등 9개의 인장들이 우리나라로 돌아옵니다.

청와대는 이번 문화재 반환이 한미 관계의 긴밀함과 양 국민 간 우의를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방한 이틀째인 26일 오바마 대통령은 한미 양국 경제인을 초청해 경제관련 행사를 갖습니다.

또 한미 연합사를 방문해 그 어느 때 보다 공고한 한미 연합 방위력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할 예정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방한은 이번이 네번째로 역대 미국 대통령 중 한국을 가장 많이 방문한 대통령이 됩니다.

<현장멘트>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방한 기간 어떤 형태로든 애도의 뜻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