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6·25전쟁 기념식…"핵무기 아닌 협력이 미래 보장"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6·25전쟁 기념식…"핵무기 아닌 협력이 미래 보장"

등록일 : 2014.06.26

6.25 전쟁 64주년 기념행사가 오늘 열렸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기념사에서 북한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것은 핵무기가 아니라 우리와의 협력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6.25 전쟁으로 인한 남북분단의 현실.

멈출지 모르는 북한의 크고 작은 도발은 남한 뿐 아니라 동북아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6.25전쟁 기념사에서 북한의 위협에 더욱 단호하게 대처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북한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것은 핵무기가 아니라 우리와의 협력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정홍원 / 국무총리

"하루속히 핵개발과 같은 헛된 생각을 버리고 국제사회의 책임있는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한민족 공동번영의 길로 나올 것을 촉구합니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국민의 투철한 안보의식을 토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튼튼한 국방력을 갖춰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참전용사들의 예우도 더 챙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6.25전쟁에 참전해 공을 세우고도 국가유공자로 예우 받지 못한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국가를 위한 공헌은 끝까지 책임진다는 자세로 국가유공자 들의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홍원 / 국무총리

"숭고한 희생이 영광된 역사가 되어 자자손손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 총리는 또한, 우리에게 주어진 역사적 책무는 더욱 안전하고 튼튼한 나라, 더욱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비정상적인 적폐를 바로잡아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