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통시장도 다문화. 세계 음식 맛보세요

위클리 국민리포트

전통시장도 다문화. 세계 음식 맛보세요

등록일 : 2014.07.21

앵커>

이어서 국민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소식 국민리포트입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마다 그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노력과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경기도 구리 전통시장에서는 다문화 주부들이 음식축제를 열어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내일 국민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결혼 이주 여성들이 익숙한 솜씨로 고향의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키르키스스탄 출신 주부가 선보인 메뉴는 고기 볶음밥입니다.

우리 볶음밥과 달리 처음부터 솥에 물과 쌀 고기를 섞어 넣은 뒤 주걱으로 저어 만듭니다.

대만 주부가 만드는 개구리 알 음료는 호기심을 모았습니다.

주재료는 전분이지만 닮은 모양 때문에 개구리 알로 불리는 이 음료는 대만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인터뷰>황의순/ 대만 주부

"개구리 알은 아니고, 박하나무 씨앗이예요. 대만에는 날씨가 더우니까 몸안에 열기를 내릴 수 있어서 대만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수예요."

필리핀 잡채, 캄보디아의 전병 중국 물만두 여행지에서 만나는 각국의 음식이 전통시장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다문화 음식 축제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권은 물론 멀리 적도 기니까지 10개 나라 출신 주부 30여명이 참가해 고향의 음식을 선보였습니다

음식축제에 참가한 주부들은 음식은 만든 후 시식회에 나가기위해 자기나라의 고유의상으로 갈아 입었습니다

각 나라의 고유 의상에 지구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문화 음식 축제는 전통시장에서 열려 관심을 모았습니다.

인터뷰>박영순/ 구리시장

"이렇게 하나가 되어서 같이 먹고 문화생활도 같이 하고 애환을 같이 나누고 사는 것이 바로 세계 속으로 나아가는 길이 아닌가…."

지난 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선정된 구리 전통시장은 다문화 음식 코너 설치 등 다양한 시장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경상현/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

"이 주변에는 다문화 가정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다문화 가정과 함께 음식을 통해서 교류를 하고 그리고 구리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키고자…."

50년 전통의 구리 시장이 지구촌의 맛을 끌어들이는 등 다문화 시장으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이내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