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포르투갈 정상회담…경제협력 강화

국민행복시대

한-포르투갈 정상회담…경제협력 강화

등록일 : 2014.07.21

남>

박근혜 대통령과 까바꼬 실바 포르투갈 대통령이 오늘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국 정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는데요,

여 MC>

특히 양국간 교역규모 증대와 민간 투자 확대 등 경제협력 강화에 뜻을 같이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포르투갈 정상으로는 처음 공식방한한 까바꼬 실바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는 양국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이 중점 논의됐습니다.

두 정상은 꾸준히 늘고 있는 양국의 교역을 평가하고 한-EU FTA의 호혜적 실천을 통해 교역량을 더욱 늘려가기로 합의했습니다.

민간 기업들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양국간 투자를 확대하는데도 뜻을 같이 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민간기업 간 협력이 실질 협력 증진을 위한 소중한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기업 상호 투자 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 관심과 지원을 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포루투갈어를 사용하는 포어권 국가에 대한 공동투자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포어권 회원국은 브라질과 기니비사우, 앙골라 등 8개국.

포르투갈과의 협력을 통해 남미와 아프리카에 분포된 이들나라에 대한 진출이나 경제협력이 훨씬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양국은 이밖에 농업과 항공, ICT, 해운 등 상호 관심분야에서 인프라와 기술력을 적극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실바 포르투갈 대통령은 박 대통령의 드레스덴 구상에 전적인 지지를 표하고 북한의 핵실험과 도발적 행동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