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동극 보러오세요" [국민리포트]

KTV 7 (2014년~2015년 제작)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동극 보러오세요"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7.28

앵커>

국내 최대규모의 어린이,청소년 공연예술행사인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힌국과 덴마크 수교 55주년을 기념해 아동,청소년극 강국인 덴마크 연극 작품

3편이 초청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최한솔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공연이 열리고 있는 서울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입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와 덴마크 수교 55주년을 기념해 초청된 덴마크 아동청소년극 작품 3편 가운데 '빅토리아의 100번째 생일'이 공연되고 있습니다.

이 인형극은 100번째 생일을 앞둔 빅토리아가 지난 100년간 쌓은 추억을 돌아보며 삶과 죽음을 성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라스 베그트럽 / 덴마크 배우

"이 공연은 메리디아노 극단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입니다. 행복과 삶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서울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에서는 우리나라와 덴마크의 합작품,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이 공연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하는 새 나이팅게일과 황제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안데르센의 동화가 원작입니다.

나이팅게일의 아름다운 노랫소리가 관람객들의 마음을 울립니다.

마임, 영상, 그림자 등으로 세심하게 연출한 노력이 돕보입니다.

박경빈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이지만 저희 시대의 모습도 많이 보이고 잃어버렸던 옛날의 순수했던 모습도 보이고 많이 떠오르고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올해로 22번째인 이번 축제에는 덴마크 작품 3편을 비롯해 우리나라 등 세계 8개 나라에서 12편의 수준 높은 작품들이 공연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이밖에도 마로니에공원 다목적 홀에 마련된 안데르센 책 전시회와 안데르센의 명작과 덴마크의 주요 명소들을 레고 작품으로 접할 수 있는 브릭마스터 레고아트전도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 연극잔치,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어린이들에게는 빛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성인들에게는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게 하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최한솔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