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해양·선박금융 중심지"

국민행복시대

부산국제금융센터 준공…"해양·선박금융 중심지"

등록일 : 2014.08.22

부산국제금융센터가 오늘 준공됐습니다.

준공식 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부산을 해양·선박금융의 중심지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지상 63층, 지하 4층의 거대 마천루가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한국거래소와 자산관리공사, 주택금융공사 등 금융 관련 주요 공공기관들이 입주하게될 부산국제금융센터.

박근혜 대통령은 국제금융센터를 기점으로 부산을 해양·선박금융의 중심지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해양·선박 금융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하는 해양금융종합센터와 금융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제금융연수원이 다음달 부산에서 문을 열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산관리공사와 예탁결제원 등 주요 금융공기업들이 부산의 금융중심지 기능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부산이 물류와 산업기반 등 강점을 최대한 살려 경쟁도시들과 차별화되는 아시아 대표 금융도시로 발전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정부는 산업화시대에 우리 경제의 발전을 주도해 온 부산이 창조경제 시대의 새로운 국제적 금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준공식에 이어 박 대통령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인들과의 오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그 어느때보다 강력한 중소기업 지원 의지를 갖고 있다며 금융기관들이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중소기업인들이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를 바라보며 혁신과 창의로 힘차게 비상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