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나라 만들 것"

희망의 새시대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나라 만들 것"

등록일 : 2014.08.27

세계 각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인여성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세계한민족 여성네트워크가 오늘부터 나흘간 경북 구미에서 열립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영상메시지를 보냈는데요,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박근혜 대통령 영상메시지 제14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계신 국내외 여성 리더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경력단절 예방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여성들의 꿈에 더 큰 날개를 달아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는 우수한 여성 인력들이 사회에 더 크게 기여할 때, 우리가 꿈꾸는 국민행복 시대를 앞당길 수 있고 우리 경제와 사회도 한 걸음 더 도약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환경을 만들어서 여성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을 중요한 국정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꿈을 가진 여성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도록 육아와 가사 부담을 덜어주고 가족 친화적 근무 환경을 만드는 정책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경력단절을 막을 수 있는 해외의 우수한 제도나 정책을 소개해 주시고, 좋은 아이디어도 많이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의 노력이 큰 결실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여성 리더 여러분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