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패척결추진단 '3대 비리' 집중 단속

남>

지난 8월 국가개혁을 위해 부패척결 추진단 출범했는데요,

여>

두 달 동안 관계부처 합동으로 3대 우선척결 비리를 집중 조사한 결과 448건, 1730여 명의 비리가 적발됐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부패척결추진단이 서민층 주거안정기금 대출 비리를 직접 조사한 결과,

지난 2012년 7월 이후 총 76개 업체가 국민주택기금 등 247억원을 빼돌린 혐의가 적발돼, 이들 업체를 검찰에 수사의뢰했습니다.

적발 비리 가운데 심각성이 인정된 사건에 대해 추진단이 직접 조사에 나선 겁니다.

공공기관의 발광다이오드, LED 보급사업에 대해서도 직접 조사를 벌여 8개 기관에서 비리가 발생한 것을 적발했습니다.

홍윤식 / 부패척결추진단장

“대상기간 중 80%에서 약 20억 원이 편취.유용된것으로 나타나 이를 즉시 환수조치하고, 금품수수 등 혐의자 5명에 대해서는 검찰에 수사 의뢰할 예정입니다.”

부패척결추진단은 안전비리와 국가보조금 비리, 공공기관 특혜성 취업.계약비리 등 3대 우선 척결비리에 대해 각 부처와 협업 조사를 벌였습니다.

그 결과 국가보조금, 지원금 분야에서 모두 116건의 비리와 관련자 898명을 적발했습니다.

또, 안전관련 부문에서는 불량 불꽃감지기 2만대를 제조해 발전소·문화재 등 국가주요시설에 납품한 업체 등 총 312건.686명의 비리가 들통났습니다.

공공기관의 특혜성 취업.

계약 비리에 대해서는 공공기관 고위임원이 직원채용과 인사청탁의 대가로 5천400만원 상당의 금품과 향응을 수수한 사례가 적발되는 등 20건이 적발됐습니다.

출범 후 두 달 동안 448건, 1천732명이 적발됐는데, 연말까지 3대 우선척결비리에 역량을 결집하기로 하고 매달 실무회의를 열어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