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장애인 독서한마당'…함께 하는 독서의 즐거움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장애인 독서한마당'…함께 하는 독서의 즐거움

등록일 : 2014.09.30

남>

오늘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여>

장애인들이 시를 낭송하고, 독후감을 발표하고, 그리고 공연도 함께 선보인 장애인 독서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현장에 최영은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속절없이 세월만 간다고 후회 많지만 그래도 살아가야 하기에 그저 웃습니다. 힘들다 푸념하지 말고 함께 어울려 오순도순 살아보자구요.“

지적장애를 갖고 있는 이성애 씨의 시 ' 세상살이'입니다.

사는 게 쉽지 않지만, 모든 사람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순수한 마음을 담았습니다.

이성애 / 지적장애인

"요즘 힘들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모두들 힘내라고 용기를 주고 싶어서 이 시를 써봤습니다.."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장애인 독서한마당에서는 시와 북아트 등 80여 점의 정성스런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일상에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쓴 일기, 가족들이나 좋아하는 책의 작가에게 쓴 편지글도 눈에 띕니다.

모두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장애인 독서지도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입니다.

임원선 관장 / 국립중앙도서관

"장애인들이 책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또 이러한 활동을 통해 보람된 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

평소 읽어왔던 책을 쓴 작가와의 만남도 이뤄졌습니다.

실제로는 처음 만났지만 이미 책을 통해 가까운 사이가 됐습니다.

안태훈 / 지적장애인

"김별아 작가님이 사인을 해줘서 기분이 좋아요!"

이어 시각장애인의 댄스 공연, 악기 연주, 독후감 발표 등이 이어지면서 흥겨움이 더해졌고 참석자 모두 한마음이 됐습니다.

조대성 / '어린왕자'를 읽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면서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려는 마음과 사람을 너그러이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려는 모습들이 만난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이 되지 않을까..."

앞이 보이지 않아도, 들리지 않아도, 몸은 불편하더라도, 책을 읽는 즐거움은 누구에게나 풍성하게 다가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