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자금 5조원 추가…시내면세점 확대

국민행복시대

정책자금 5조원 추가…시내면세점 확대

등록일 : 2014.10.08

남>

정부가 경기 활성화를 위해 올해 안에 집행하는 정책자금을 5조원 더 늘리기로 했습니다.

여>

또, 소비 촉진을 위해 시내면세점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당초 정부는 지난 7월, 41조원 규모의 정책자금 패키지를 마련해 연내 26조원을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예상보다 경기회복세가 미약하다는 판단에 따라 연내 집행액을 5조원 더 늘려 31조원 이상을 풀기로 한 겁니다.

정부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주재로 경제장관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을 확정했습니다.

최경환 / 경제부총리

또, 소비 촉진을 위해 서울 등 대도시에 시내 면세점을 확대하고 주택연금 가입대상을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엔화 약세에도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4쳔여 개 일본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환변동료 부담을 절반으로 낮추고, 4분기 안에 1조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엔화 약세로 인한 자본재 가격 하락을 국내 기업의 설비투자로 연결하는 대책도 추진됩니다.

일본에서 설비투자를 위한 자본재를 수입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자금지원 규모를 3조5천억원 확대하고, 관세감면과 가속상각 등 세제지원으로 기업의 투자비용을 줄여주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주식시장 수급 불안을 해소하고, 경직적인 시장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주식시장 발전 방안도 이달 안으로 마련할 방침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