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손톱밑 가시' 86건 개선…찾아가는 규제개선 간담회

국민행복시대

'손톱밑 가시' 86건 개선…찾아가는 규제개선 간담회

등록일 : 2014.10.08

앵커>

국민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손을 잡고 출범한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이 실질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데요.

앞으로 두달간 전국을 순회하는 간담회를 열어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최영은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국민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9월 출범한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추진단이 최근 6개월동안 해결한 이른바 '손톱 밑 가시'는 모두 86건 입니다.

여기에는 외국인 투자지역에 입주한 기업의 의무 투자금액을 절반으로 줄인 것과 서울 남부순환도로의 자동차전용도로를 해제한 것, 사업장내 초대형 문 설치 규제완화 등 기업과 국민의 불편을 일으키던 낡은 규제 개선 사례가 포함돼 있습니다.

추진단은 또 현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사무실 형태의 '마중톡'을 운영하고 있는데,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이나 기업 관계자들은 언제든지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규제개선추진단은 한발 더 나아가 전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규제개선 간담회'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상원 부단장 /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현장에 답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형식을 타파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간담회를 기획 했습니다"

'찾아가는 규제개선 간담회'는 누구든지 참석할 수 있는 타운홀미팅 형식의 '솔담톡’과 해당 분야 관계자들이 특정 규제 개선에 관련된 논의를 하는 '테마 간담회'로 구성됩니다.

특히 간담회가 열린 후에는 사흘 안에 각 지자체의 공무원과 함께하는 워크숍이 열리게 되는데 현장에서 나온 건의들 가운데 지자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사항을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