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내년 누리과정 예산 교부금에 반영"

국민행복시대

정부 "내년 누리과정 예산 교부금에 반영"

등록일 : 2014.10.15

남>

최근 시, 도 교육감들이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을 방침임을 밝혔는데요.

여>

이와 관련해 정부가 누리과정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내년도 누리과정 전체 소요경비를 산정해 교부금에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현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유아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에서도 공통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누리과정 사업.

정부는 누리 사업을 교육계의 요구와 의견수렴, 관계부처 협의를 거쳐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 도교육감 협의회에서 내년 누리과정 예산을 편성하지 않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황우여 교육부장관은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누리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경환 / 경제부총리

“누리사업은 국민들의 바램을 반영하여 만들어진 현행 법령상의 의무사항으로서 하고 싶다고 하고 하기 싫다고 하지 않아도 되는 선택사항이 아닙니다.”

정부는 누리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내년도 누리과정 전체 소요경비를 산정해 교부금에 반영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최근 경제회복 지연과 세수감소로 지방교육 재정의 어려움이 커진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국가 전체적인 경제여건의 어려움을 감안해 지방교육당국도 세출구조 조정 등 재정 효율화를 위해 노력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도 추가 지원 방안을 협의, 검토하는 등 공동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