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가 있는 날'…학교 찾아가는 문화공연

국민행복시대

'문화가 있는 날'…학교 찾아가는 문화공연

등록일 : 2014.10.29

앵커멘트>

오늘은 10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전국적으로 천500개에 이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요,

대전에 있는 한 중학교에서 열린 공연 현장을 이충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밤 하늘 보름달을 생각나게 하는 둥근 북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넓은 가죽면을 두드리자 침묵하고 있던 북은 이내 생명력을 얻은 듯 웅장한 소리를 냅니다.

전통성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에 맞춘 리드미컬한 퍼포먼스는 이제막 사춘기를 지나 청소년기로 접어든 민감한 여중생들에게 새로운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장다혜 1학년 / 한밭여자중학교

“저희들이 직접 가서 볼 수 없는데, 직접 찾아와서 공연해주니까 좋았습니다.”

이소연 1학년 / 한밭여자중학교

“전문공연팀들 활동 보고나니까, 나도 전공으로 뭔가 하고 싶다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된 듯”

'10월 문화가있는 날'을 맞아 대전 한밭여자중학교 학생들에게 우리의 가락과 풍류를 선보인 전통창작 타악그룹 '유소'.

이들 공연팀은 전주대사습놀이를 포함 각종 전국 농악, 풍물 경연대회에서 장원과 대상등을 휩쓴 실력을 자랑합니다.

문일상 대표 / 전통창작 타악그룹 '유소'

점점 우리 전통의 문화를 잃어가고 있는 것아닌가 해서, 우리 전통의 아름다움과 소리를 전하기위해....“

정식 공연장은 아니지만 학교를 직접 찾아 멋진 공연을 펼쳐준 덕에 학생들은 신이 납니다.

이 학교는 자유학기제 연구학교로, 전통 사물놀이 동아리활동에 참여하고있는 학생들에게는 앞으로의 진로결정을 위한 기폭제로, 일반 학생들에겐 문화감성을 자극하는 체험의 기회가 됐습니다.

고유빈 교장 / 한밭여자중학교

“학생들이 그저 즐기는 것 뿐만아니라, 앞으로 자신들이 살아가야할 진로를 결정하는데에도 문화가 있는 날이 큰 자극제가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여중생들과 함께 한 타악그룹 단원들의 혼을 실은 공연은 깊은 감동을 전하며 70여분 만에 마무리 됐습니다.

이충현 기자 / ktvwin@naver.com

문화가 있는 날이 그 횟수를 거듭해 갈 수록 전문공연예술인을 기다리는 학생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KTV 이충현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