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북 핵위협, 국제사회 단호한 대응에 직면할 것"

국민행복시대

"북 핵위협, 국제사회 단호한 대응에 직면할 것"

등록일 : 2014.11.20

남>

최근 유엔에서 채택된 북한인권결의안과 관련해 북한이 추가 핵실험을 언급했는데요,

여>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외교부 논평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노광일 대변인 / 외교부

북한은 금번 유엔 총회 결의 채택에 대해 새로운 핵실험을 더는 자제할 수 없게 만들고 있는 조건에서 전쟁 억제력은 무제한 강화될 것이라는 외무성 성명을 금 11월 20일 발표하였다.

정부는 북한이 심각한 인권상황에 대한 국제사회의 우려와 엄중한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이러한 성명을 발표한 것에 대해 북한이 국제사회를 상대로 핵 위협 등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는 조치를 취할 경우, 이는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으로 위반하는 것으로써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

또한, 금번 유엔 총회 결의에 담긴 권고에 따라 북한이 북한 주민의 인권개선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

북한이 추가 핵실험 등 도발을 하지 않도록 정부는 6자회담 당사국 등 국제사회와 긴밀히 공조하면서 모든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 나갈 것이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