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새로운 미래 원년돼야"

국민행복시대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 새로운 미래 원년돼야"

등록일 : 2014.12.01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대표단을 만나 한일 경제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년이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는 해라며 양국이 과거사 상처를 치유하고 미래로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인들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대표단을 만났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년이 한일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한일 양국의 미래를 향한 출발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양국 기업인들이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양국이 과거사의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출발하는 원년을 만들 수 있도록 기업인 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당부드립니다.)

일본 경제단체연합회 대표단은 제24차 한일재계회의 참석차 방한했습니다.

이 행사는 양국 관계가 경색되면서 2009년 이후 5년 간 열리지 않다가 이번에 열리게 됐습니다.

박 대통령이 일본 재계인사를 만나는 것은 취임 이후 처음입니다.

접견에서는 한일 양국의 경제교류를 활성화하고 양국 기업간 경제협력을 강화하는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특히 한일간 교역을 중간재 위주에서 소비재 위주로 전환하는 방안, 또 양국이 공동으로 제 3국에 진출하는 방안 등이 강조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멘트>

한일간 경제교류 확대 노력이 경색된 양국의 외교관계 개선으로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