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든든학자금, 소득 8분위까지 확대

취업 후 상환학자금 대출인 든든학자금 대상을 올해부터 소득 7분위에서 8분위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9만7천 명이 추가로 혜택을 받게 됐습니다.

임상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학자금대출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등록금에 필요한 전액을 대출해주고 취업 후 일정기준의 소득이 발생하면 원금과 이자를  나누어 상환하는 든든학자금대출.

이를 통해 지난해에만 58만5천 명의 학생이 대출 지원을 받았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올해 1학기부터 든든학자금 대상을 소득 7분위에서 8분위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약 9만 7천 명의 대학생들이 추가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불어 대학 추가합격자의 등록금 대출 절차도 개선했습니다.

현행 제도로는 이미 등록한 대학의 대출이 장학재단에 반환된 이후에만 추가 합격 대학의 등록금을 지원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기존 등록금 대출의 반환 여부와 상관없이 추가 합격 대학에 신규 등록금 대출을 우선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약 3천2백 명의 추가합격 신입생들이 등록금을 마련하는 데 불편함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5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의 신청기간은 내일부터 3월 25일까지이며 금리는 현행과 마찬가지로 2.9%입니다.

한편 2015학년도 대출제한 대학으로 지정된 학교의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이 일부 제한됩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