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술로 극복하는 것이 바로 창조경제"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열린 충북 창조경제센터 출범식 직후 시찰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후변화 등을 고민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로 극복하는 것이 창조경제라며 제품개발과 소비가 순환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건물에서 발생한 열이 실외로 나가지 않도록 지켜주는 고단열 유리.

열손실이 적어 난방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소재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열기가 올라오는 유리 위에 손을 올려보지만 뜨거움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현장음>

여기는 거의 뭐 열이 안나오는데요. 일반유리는 다 빠져나오는 것 같고...

박 대통령은 기후변화 등 당면한 위기를 기술로 극복하고 새로운 소비를 창출하는 것이 창조경제라고 밝혔습니다.

<현장음>

창조경제라는게 에너지 기후변화 때문에 모두 고민하는데 그럼 그걸 가지고 고민만 하는게 아니라 새로운 기술로 극복을 해보자 그게 하나의 기회가 된다...

창조경제혁신센터에 마련된 화장품 마케팅 교육에 참여한 전업주부들을 만난 박 대통령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현장음>

여러분들이 전부 성공사례가 되면 다른 곳에서도 많은 여성들이 충북센터에서도 했다는데 용기도 갖게 되고 성공한 것이 옮겨 가면 많은 여성들에게 희망이 될 것 같습니다.

박 대통령은 혁신센터 시찰 이후 이어진 산학연 오찬에서도 충북창조경제 혁신센터가 중소기업과 창업 성공신화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충북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을 계기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혁신 MOU, 중소기업 재창조를 위한 시범사업 MOU 등 5개 분야 13건의 MOU가 체결됐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