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日 역사적 진실 인정해야…北에 대화 촉구"

희망의 새시대

"日 역사적 진실 인정해야…北에 대화 촉구"

등록일 : 2015.03.02

박근혜 대통령은 3.1절 기념사에서 일본이 역사적 진실을 인정하고 한일 미래 50년의 새 역사를 써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북한에 대해선 이산가족 상봉을 다시 한 번 촉구했습니다.

이혜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싱크> 박근혜 대통령

"일본이 용기있고 진솔하게 역사적 진실을 인정하고 한국과 손잡고 미래 50년의 동반자로서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 나가기를 바랍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제 96주년 3.1절 기념사에서 일본의 역사 인식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올해가 한일 국교 정상화 50년주년이 되는 해지만 과거사 갈등은 여전하다면서 일본이 역사적 진실을 인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인권 문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싱크> 박근혜 대통령

"이제 쉰 세분만이 생존해 계신 할머니들의 평균 연령이 90세에 가까워서 그 분들의 명예를 회복시켜드릴 수 있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북한에 대해선 더이상 남북 대화를 외면하지 말 것을 강조했습니다.

무엇보다 이산가족의 염원을 풀어주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싱크> 박근혜 대통령

"이산가족의 생사확인과 상봉의 정례화, 서신교환 등 이산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협의를 조속히 갖기 바랍니다."

또 광복 70주년인 올해 민족 동질성 회복을 강조하며 스포츠, 문화, 예술 등 민간 교류 협력을 장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남북 철도 복원사업을 언급하며 우선 남측 구간을 복구하고 연결하는 사업부터 시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이혜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