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정부 3.0 체험마당…"전 세계가 주목"

정부 3.0의 성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체험마당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한 외교사절단이 현장을 찾아 우리의 정부혁신 노력을 공유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여권을 판독하고 지문을 찍은 뒤 얼굴 촬영만 하면 되는 자동출입국 심사 서비스입니다.

정부 3.0 체험마당 행사에 초대된 각국의 주한 대사들이 서비스를 직접 시연해 보며 즐거워합니다.

29개 나라에서 온 외교사절단은 전시장에 마련된 정부 3.0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하며 그동안의 성과를 직접 확인했습니다.

인터뷰> 찰스 헤이 / 주한 영국대사

"영국에도 비슷한 시스템이 있지만 휴대폰을 활용한 서비스는 한국이 더욱 발전한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 같은 저개발국가들은 정부 3.0을 자국에 도입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디바바 아브데타 / 주한 에티오피아대사

"에티오피아 관계자들을 한국에 초대해서 정부 3.0과 관련된 내용을 보고 배우고 공유해서 저희 나라에도 도입하고 싶습니다."

정부는 정부 3.0을 상품으로 키워 적극 수출한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정종섭 / 행정자치부 장관

"우리 정부 3.0을 정부혁신의 글로벌아이콘으로 키워나가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해외에 수출하는 상품으로 만들겠습니다."

정부혁신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른 정부 3.0.

전자정부에 이은 또 다른 행정한류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KTV 유진향 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