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5. 13. 11시)

박 대통령, 한일경제협회 대표단 접견


이 시각 주요정책브리핑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제47회 한일경제인회의' 참석차 방한한 일본 대표단 등 한일경제협회 대표단을 접견합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과거사 문제와는 별도로 안보·경제 문제에 대한 한일 양국 협력을 강화한다는 정부 입장을 강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 '추가 강진' 네팔에 신속대응팀 급파


정부가 어제 규모 7.3의 강진이 추가로 발생한 네팔에 오늘 오전 신속대응팀을 급파합니다.

신속대응팀은 외교부 직원을 비롯해 3명의 실무직원으로 구성됐습니다.

신속대응팀은 현지에서의 우리 국민 피해상황 파악과 함께 네팔 주재 한국대사관에서 운영하는 비상대책반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소득세법 개정 공포안 의결… 1인당 평균 7만 천 원 환급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소득세법 개정 공포안이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개정안에는 이달 급여일에 연말정산 추가 환급분 4천 560억원을 638만명에게환급하도록 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1인당 환급받는 금액은 평균 7만 천원입니다.


'학교 밖 청소년' 정부 지원 체계화… 학업 중단 예방


정부가 고등학교의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을 집중 지원합니다.

또 학교 밖 청소년의 의료·보호·복지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관계기관의 협력과 연계도 강화됩니다.

이번 대책은 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정부 지원을 체계화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