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의 정책 (15. 9. 18. 16시)

주요 정책 소식입니다.


1 최 부총리 "전통시장, 경기회복 중심되도록 지원"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전통시장이 경기 회복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공주 산성시장에서 추석 물가를 점검하면서 25일까지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정부, 추석 앞두고 민생 관련 재정사업 적극 집행


정부가 추석을 앞두고 민생 관련 재정사업을 적극적으로 집행하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하도급 대금 체불을 해소하기로 했고, 보건복지부는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3 'AI 주의보' 광주전남 오늘 가금류 등 이동중지


전남에서 조류 인플루엔자, AI 의심 오리가 발생해 오늘 광주 전남 지역 가금류에 대한 이동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24시까지 광주 전남 가금류 관련 종사자와 차량의 이동이 중지되고, 소독과 방역 작업이 실시됩니다.


4 국방부, 모레 남양주서 '예비군훈련 체험'행사


국방부는 남양주시 예비군 훈련장에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예비군 훈련 체험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접수한 국민 30명이 참석해, 장애물 통과와 영상 모의사격 훈련 등을 체험하게 됩니다.


5 한-UAE "할랄식품 인증 위한 협력 강화"


우리나라가 아랍에미리트와 할랄식품 수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아랍에미리트 관계자와 만나 한국 식품이 할랄 인증을 받기 위한 정보와 기술 공유를 위해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6 농식품부 산하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 완료


농림축산식품부는 산하 10개 공공기관이 모두 임금피크제 도입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농식품부는 2년간 약 800명의 청년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7 고용노동부, 외국기업에 '노동개혁' 설명


고용노동부는 국내 외국인 투자기업 최고경영자와 인사노무관리 임원을 대상으로 고용노동정책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 자리에서 외국기업의 청년 신규 채용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8 "미국 금리 10·12월 인상 가능성"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미국 기준금리가 동결됐지만 금융시장에 단기적 불확실성은 여전히 남아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총재는 10월 또는 12월 금리 인상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주요 정책 소식이었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