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정책 브리핑 (15. 10. 28. 10시)

정부, 남북 노동자통일축구대회 참가 방북 승인

 

정부가 축구대회 참가를 위한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관계자들의 방북을 승인했습니다.

대회는 남북 노동단체가 공동 개최하는 축구대회로 2007년 이후 8년 여 만에 다시 열립니다.

양대 노총 관계자 160명은 오늘 서해직항로를 이용해 방북합니다.

 

이주열 한은총재 "세계경제 키워드는 불확실성"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미국의 금리인상 움직임과 중국 경제둔화 등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을 언급하면서 구조개혁을 통해 잠재성장률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총재는 오늘 열린 경제동향간담회에서 "세계 경제의 키워드는 불확실성"이라며 미국과 중국의 'G2 리스크'를 대표적인 불확실성으로 꼽았습니다.

 

한국, 세계은행 '기업환경평가' 4위… 역대 최고

 

우리나라가 세계은행의 2015년기업환경평가에서 전체 189개 나라 가운데 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작년 5위보다 한 단계 오른 역대 최고 순위입니다.

기업환경평가는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반영하는 것으로 싱가포르가 1위, 뉴질랜드와 덴마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여군 ROTC, 여대 1곳 추가 설치

 

국방부가 여성의 장교 진출을 넓히기 위해 국내 여자대학교 1곳에 학군단, ROTC를 추가로 설치합니다.

국방부는 광주여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이화여대 등 5개 여자대학교 가운데 1곳을 선정해 학군단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여성 학군단이 설치된 학교는 숙명여대와 성신여대 2곳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