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경제행보' 계속

주간 청와대 소식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 방문…'경제행보' 계속

등록일 : 2016.03.21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16일 부산을 방문했습니다.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수산가공선진화단지를 둘러보면서 경제행보를 이어갔는데요, 이 소식은 김성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문을 연지 1년을 맞은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찾았습니다.
부산센터는 개소 후 1년만에 145개 혁신상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해 163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유통 전문가의 온오프라인 상담과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등 모든 단계에서 제품 가치를 높이는 창조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양봉을 가업으로 이어받은 한 업체는 부산 센터의 도움을 받아 먹기 편리한 스틱형 벌꿀제품을 개발해 3개월 만에 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이게 창조경제거든요. 꿀이야 오래전부터 있었고 아이디어와 소비자가 무엇을 불편해 하는지에 착안함으로써 꿀이 새롭게 태어나고 부가가치가 높아졌어요."
부산센터는 특히 수산가공선진화단지 등과 협력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이어 수산가공선진화단지도 찾았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수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우수한 수산물 가공기술을 활용해 수요 트랜드를 상품에 적극 반영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해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런 계기를 잘 활용해서 앞으로 이 분야에서 더욱 노력을 기울인다면 우리 수산업이 해외로 많이 진출하면서 수출도 더 많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고 있다..."
청와대는 대전과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이어 올들어 세 번째인 부산 센터 방문에 대해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한 경제행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