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추석 연휴에 유용한 '정부3.0 앱'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추석 연휴에 유용한 '정부3.0 앱'

등록일 : 2016.09.07

앵커>
추석 연휴, 신경쓸 게 한 두 가지가 아니죠.
행정자치부가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정부3.0 앱을 소개했는데요.
임상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평소 전하지 못한 고마움을 담아 보내는 추석 선물.
귀성길에 오르기 전, 인터넷으로 주문한 선물이 잘 도착했는지 스마트택배 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의 우편물 정보와 시중 택배회사의 운송정보를 활용해 배송현황이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고향까지 조금 덜 막히는 길로 가고 싶다면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고속도로의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사고 정보나 주유소 위치 등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일반 휴대전화 사용자들은 1588-2504로 도로상황을 묻는 문자를 보내면 20초 안에 답신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을 활용하면 주차 걱정도 덜 수 있습니다.
할인예약이나 결제서비스를 비롯해 무료로 운영하는 주차장 정보까지 알려줍니다.
고향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했다면 '굿닥'으로 근처의 비상진료기관과 약국을 찾고 '나만의 문화유산 해설사'나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으로 가족과 함께 문화탐방이나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김혜빈 / 행정자치부 창조정부기획과 전문관
"추석 연휴에 유용한 다양한 서비스는 8월 말에 출시된 정부3.0 서비스 알리미를 통해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부 3.0 서비스 알리미 앱은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KTV 임상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