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올림픽 G-200…과거 한국선수단 모습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평창올림픽 G-200…과거 한국선수단 모습은?

등록일 : 2017.07.23

내일이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200일 앞으로 다가오는데요.
광복 이후부터 우리나라는 꾸준히 동계올림픽에 참가해 왔습니다.
과거에 우리선수단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1948년, 광복 이후 최초로 스위스 생모리츠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우리나라 선수단의 모습입니다.
비행기 탑승 전 촬영된 이 사진엔, '코리아'라고 적힌 푯말을 들고 긴장한 기색이 역력한 선수단의 모습이 생생히 담겼습니다.
이승만 전 대통령이 사저인 이화장에 선수단을 초대해 이들을 격려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은 평창동계올림픽 G-200일을 맞아 역대 동계올림픽 참가 선수단 관련 기록물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중 스위스 생모리츠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이 입장하는 사진이 눈길을 끕니다.
노르웨이 대표팀과 촬영한 기념사진과 오슬로 국제빙상대회에 초청돼 노르웨이 황태자와 악수하는 장면도 볼 수 있습니다.
6.25 전쟁 후인 1956년 이탈리아 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단 모습도 보입니다.
당시 올림픽에서 편창남 선수와 안중희 감독, 조윤식 선수가 나란히 앉아 다른 나라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보는 장면도 포착됐습니다.
국가기록원은 이번 사진 공개를 계기로, 앞으로도 역대 동계올림픽 관련 국내외 주요 기록물을 지속적으로 수집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