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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휴가철 항공·숙박·렌터카 피해 예방법 [정책공감]

4시& 브리핑

휴가철 항공·숙박·렌터카 피해 예방법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7.31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국내외 여행객들이 늘어난 만큼, 숙박, 여행, 항공, 렌터카 분야의 소비자 피해건수도 증가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공동으로 발령했는데요.
주요 피해사례와 대응요령은 무엇인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안전정보과 이병건 과장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1.
휴양 레저분야의 소비자 피해건수, 이맘때쯤이 가장 많고 또 매년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죠?

2.
숙박, 여행상품, 항공, 렌터카, 주로 이 분야에서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는데 대표적인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3.
지금 방송을 보시면서, 아 나도 저거 당했었는데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숙박시설과 여행상품은 선택 단계에서부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4.
렌터카를 대여하기 전에도 미리 유의해야 할 점, 어떤 것이 있을까요?

5.
예약 단계에서 소비자 피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분야, 바로 항공이 아닐까 싶은데요.
예약을 취소했을 때 피해가 크죠.

6.
부득이 하게 여행상품을 취소해야 할 경우 약관에서 정한 환급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사례도 자주 발생하고 있다면서요?

7.
여행 중에는 가이드가 불성실하게 일하거나 정해진 일정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것도 보상이 가능합니까?

8.
최근에는 위탁수하물 관련 분쟁도 이슈입니다.
항공 운송 중 위탁수하물이 파손된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9.
앞서 언급한 여러 피해사례들에 대해 상담하거나 피해 구제를 신청하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0.
마지막으로 모두가 마음 편안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해, 꼭 당부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앞서 알려드린 사항들 꼼꼼히 확인하셔서 이번 여름휴가, 더욱 알차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 소비자안전정보과 이병건 과장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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