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지진, 국민 안전·생명 지키는 근본 대책 마련"

국민소통 1번가

"지진, 국민 안전·생명 지키는 근본 대책 마련"

등록일 : 2017.11.27

문재인 대통령은 지진 취약시설에 대한 전반적 점검과 내진 보강이 시급하다며 실효성 있는 내진 보강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또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의 확산 방지를 위한 신속하고 강력한 초동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지난 21일 국무회의 발언 내용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지진을 통해 우리나라가 더 이상 지진 안전지역이 아니라는 사실이 분명하게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지진 대책이 평소에도 꾸준하게 실시돼야 한다는 뜻이라며 긴급한 피해복구가 끝나는 대로 국민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근본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학교시설 그리고 다중이용시설과 지진 발생 시 국민들의 불안이 큰 원전시설, 석유화학단지 등부터 종합적인 실태 점검을 통해 꼼꼼하고 실효성 있는 내진 보강 대책을 마련해주기를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더 나아가 한반도 지진 단층 조사와 450여 개 활성단층의 지도화, 지진 예측기술 연구 등 방재대책의 종합적인 개선을 추진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응도 당부했습니다.
초기의 확산 방지가 확산규모와 지속 기간을 좌우하는 만큼 관계 기관이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특히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시기인 만큼 관계 기관들과 지자체들도 초동 대응과 확산 방지에 힘을 모아서 총력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직장 내 성희롱과 관련해 피해자가 2차 피해를 겁내서 문제제기를 못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피해를 입고도 문제제기를 하지 못하는 분위기나 문화부터 시급히 바로잡아야 한다며 앞으로 그 점에 있어 기관장이나 부서장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