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삼지연관현악단 공연 관람객 추첨 열기 후끈

KTV 830 (2016~2018년 제작)

北 삼지연관현악단 공연 관람객 추첨 열기 후끈

등록일 : 2018.02.06

평창올림픽 기간 서울과 강릉에서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의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뜨거운 관심 속에 오늘 추첨행사가 열렸습니다.
곽동화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오는 8일과 11일 개최될 ‘삼지연관현악단’의 특별 공연을 향한 시민들의 관심은 뜨거웠습니다.
강릉과 서울에서 열리는 북한 예술단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1560명.
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해 당초 1060석으로 제한돼 있던 객석을 1560석으로 늘린 겁니다.
녹취> 강수진 / 국립발레단장
“(공연에) 이렇게 흥미를 갖고 많이 오실 줄은 저도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평화롭게 끝나고 지속적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믿기 때문에 다 함께 힘을 모아서 성공을 기원하고, 그 후에도 지속적으로 평화로운 세상이 되기를 바라요.”
약 15만 명이 온라인 추첨에 응모했는데, 삼지연관현악단의 특별공연에 관심이 가장 많았던 연령대는 30~40대였고, 강릉보다 서울 공연의 경쟁률이 높았습니다.
서울은 234대 1, 강릉은 140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티켓 추첨식에는 문체부, 통일부 등 정부 관계자와 경찰관 입회 하에 연령대별로 공개·무작위로 추첨이 이뤄졌습니다.
녹취> 신충원 / 서초2파출소 경장
“국민적 관심과 참여가 높은 행사에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저희 경찰관이 입회하게 됐습니다.”
당첨자 명단은 내일(오늘) 오전 10시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당첨자에게는 응모 당시 기재한 전화번호로 당첨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티켓은 공연 1시간 30분 전부터 현장에서 배부 받을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