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고위급 대표단 방남…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北 고위급 대표단 방남…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

등록일 : 2018.02.25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 등 북한 고위급 대표단이 오늘 오전 경의선 육로를 통해 방남했습니다.
북한 대표단은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 등 각국 주요 인사와 마주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등 8명으로 구성된 북한 고위급대표단이 2박 3일의 방남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오전 9시 53분쯤 경의선 육로를 통해 도라산 남북출입사무소에 도착한 이들은 곧바로 우리 측이 제공한 차량을 타고 서울에 있는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이후 올림픽 폐회식에 참석하기 위해 KTX 편으로 평창으로 이동했습니다.
밤 8시부터 시작되는 폐회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내외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보좌관 등 각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북측 대표단과 각국 주요 인사들의 첫 만남이 이뤄지게 되는 겁니다.
폐회식 참석 외에 북 대표단의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문 대통령과 조명균 통일부 장관 등과의 접촉 가능성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또 이번 북측 대표단 가운데는 대미외교 담당인 최강일 외무성 부국장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미 정부 대표단과의 접촉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만약 북미 양측이 만나 대화가 성사된다면 북한이 어떠한 메시지를 내놓을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