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봄날에 즐겨요…'3월 문화가 있는 날'
오는 28일 수요일은 이달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따뜻한 봄, 풍성한 문화행사와 함께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정된 '문화가 있는 날'.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지역 문화시설 곳곳에서 공연되는 '작은 음악회'입니다.
안양 아트센터에선 현악 챔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을 재해석한 '소소한 콘서트'가 열립니다.
전 세대가 즐기는 마술 공연 '오은영의 더 판타스틱 매직월드'는 충남 태안여고 대강당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감성콘서트 '집콘'도 소소한 행복을 전파할 전망입니다.
전국 사립박물관과 작은 도서관도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강원 영월 호야지리박물관에선 차 문화를 향유하는 시간, '힐링, 차차차'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포항 푸른숲 작은도서관으로 가면 '책을 만드는 유령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천 꿈땅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신나게 노는 법'도 배워봅니다.
이외에도 이달 문화가 있는 날과 해당 주간엔 전국 방방곡곡에서 1천 9백 50개의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전화인터뷰> 신용선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예술정책실 서기관
"전국에서 영화, 공연, 스포츠 할인 등 다양한 문화혜택을 경험하실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3월 문화가 있는 날과 함께 행복하고 따뜻한 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다양한 혜택 관련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