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우체국 "부모님 용돈 배달해드려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우체국 "부모님 용돈 배달해드려요"

등록일 : 2018.06.28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어린이구역 내에 옐로카펫을 설치합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부모님의 용돈을 현금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 박천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횡단보도 앞 인도에 노란색 페인트칠이 눈에 띕니다.
이른바 '옐로카펫'
어린이들이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안전한 곳에서 기다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옐로카펫은 운전자에게 쉽게 인지되고, 이 때문에 차량 속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실험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전국 650개소에 옐로카펫이 설치돼 있는데요, 행정안전부는 옐로카펫 제작 기준과 유지 보수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안전한 옐로카펫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우스갯소리로 부모님은 그 어떤 선물보다 현금을 좋아하신다고 하죠.
하지만 자주 찾아뵙지 못하면 직접 용돈을 드리기가 어려운데요,
우정사업본부가 용돈배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체국예금 가입자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예금계좌의 자동인출과 현금 배달을 약정하면 됩니다.
배달금액은 1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1만 원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배달료는 2천 원에서 5천 원까지 배달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배달은 전국 어디든 가능합니다.

1인당 연간 61.97kg, 세계 2위. 우리나라의 플라스틱 사용량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일고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환경부도 다음 달, 대국민 환경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캠페인은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됩니다.
먼저 환경공단 블로그에서 매달 제안하는 세부 과제를 본인의 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친환경 세제와 주방기구, 농산물 등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또 다른 방법은 플라스틱 줄이기를 주제로 한 영상 만화를 보고 가상체험으로 올바른 재활용법 등을 참여합니다.
참여만으로도 콩이란 것이 부여되는데요, 이는 현금처럼 환경보호 공익단체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올해 두 번째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이 다음 달 시작됩니다.
행복주택은 서울 공릉과 경기 고양, 남양주 등 수도권 8곳과 대전, 광주, 대구 등 비수도권 8곳입니다.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의 60에서 80% 수준으로 서울의 경우 보증금 4천만 원 내외에 월 임대료는 10만 원 수준입니다.

행정부 국가공무원 여성 비율이 50%를 넘어서며 남성이 다수였던 공직사회에 여초 시대가 열렸습니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1987년 여성공무원은 11만여 명 25.2%에서 지난해 32만여 명, 50.2%로 꾸준히 늘었습니다.
또 남성공무원의 육아휴직도 처음으로 20%대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