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신들 "비핵화 진전 기대"···재벌 총수 방북에 관심

KTV 뉴스중심

외신들 "비핵화 진전 기대"···재벌 총수 방북에 관심

등록일 : 2018.09.18

임소형 앵커>
평양에서의 남북정상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인데요.
세계 언론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 소식을 긴급 뉴스로 전했는데요.
이리나 기자가 외신 반응을 정리했습니다.

이리나 기자>
해외 언론들은 평양정상회담 소식을 일제히 긴급뉴스로 전했습니다.
이번 회담이 교착상태에 놓인 북한 비핵화 협상의 물꼬를 터 2차 북미 정상회담을 열 수 있을지 주목했습니다.
AP통신은 문재인 대통령이 비핵화 협상이 깨지는 것을 막고 남북협력 계획이 속도를 내도록 하는 두 가지 중요한 과제가 주어졌다고 분석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남북 정상의 이번 만남이 2차 북미 정상회담으로 향하는 길을 닦는데 도움으로 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일본의 언론들도 이른 아침부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상회담이 이후 남북 경협이 활발해질 것으로 보고 주요 그룹 총수들이 수행단에 포함된 것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NHK는 남북 간 경제협력을 위한 환경을 만들고 군사적 긴장도 완화해 북한으로부터 구체적인 비핵화 로드맵을 내놓겠다는 약속을 받아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고 전했습니다.
요미우리신문은 비핵화가 진전되면 통 큰 경제협력도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북한에 보내려는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습니다.
중국의 주요 방송들도 문 대통령의 방북 소식을 비중 있게 다뤘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CCTV 평양 특파원은 "평양에서 열리는 이번 회담이 전 세계에 생중계되는 것은 이전에 없었던 특별한 일이라며, 이번 회담을 통해 어떤 합의문이 나올지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KTV 이리나 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