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07. 20. 12시)

회차 : 2500회 방송일 : 2019.07.20 재생시간 : 03:24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태풍 '다나스'로 남부지역 곳곳 침수···항공기·여객선 운항 통제
태풍 '다나스'가 한반도로 접근하면서 제주도 등 남부지역 곳곳에 침수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어제(19일)부터 제주 17곳과 부산 1곳에서 주택이 침수돼 소방대원들이 배수 작업이 진행됐고, 일부 항공기와 여객선 운항이 통제됐습니다.
기상청은 다나스가 남부 내륙지방에 상륙하면 급격히 약화해 소멸하겠지만, 많은 비와 강한 바람이 예상되기 때문에 피해 예방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靑 "문 대통령, 트럼프에 '한일 갈등 관심' 당부"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30일 한미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한일 갈등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아폴로 11호 달 착륙 50주년 기념 백악관 행사에서 한일 갈등 관련 질문을 받고 한일 정상이 둘 다 원하면 관여하겠다고 답한 바 있습니다.
청와대는 이에 대해 당시 문 대통령은 갈등 해결을 위한 외교적 노력의 일환으로 이 같은 언급을 했던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 김태한 삼성바이오 대표 영장 기각
4조 5천억 원대 분식회계 주도 혐의를 받는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김 대표에 대한 영장 기각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앞서 법원은 지난 5월 25일 증거인멸 지시 혐의로 청구된 첫 구속영장을 기각한 바 있습니다.

4. 외교부 "아테네 지진 우리 국민 피해 없어"
현지시각 19일 오후 2시 그리스 아테네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외교부는 오늘 오전(20일)까지 접수된 한국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리스 주재 한국대사관은 그리스 관계 당국과 협조해 피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한국 국민 피해가 확인되면 영사 조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5. 광주세계수영선수권 개막 9일째···아티스틱 수영 결승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9일째인 오늘(20일) 오후 7시,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아티스틱 수영 프리 콤비네이션 결승전에 한국팀이 출전합니다. 8시 45분부터는 아티스틱 수영 갈라쇼가 열릴 예정입니다.

6. 국회의원 직무기밀 사적 이용시 처벌
국민권익위원회가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제정안을 입법예고 했습니다. 공직자가 공무수행 과정에서 알게 된 기밀을 사적으로 이용하면 관련 이익을 몰수하고, 7년 이하의 징역이나 7천만 원 이하 벌금을 부과합니다. 이번 제정안이 통과되면 고위공직자나 인사, 계약을 담당하는 공무원에게 보다 강화된 규정이 적용됩니다.

7. 중국 허난성 가스공장 폭발로 10명 사망
중국 허난성 가스공장 폭발 사고로 인한 사상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각으로 어제(19일) 오후 5시 50분쯤 발생한 사고로 10명이 숨지고 19명이 중상을 입었으며 5명이 실종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8. 기름값 하락세 7주째 지속
전국 휘발유 가격이 7주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이달 셋째주 주간 단위 전국 주유소의 보통 휘발유 판매가격은 리터당 0.7원 내린 1,490.4원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