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화물선 美 해상서 전도···'정부 신속대응팀 파견'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화물선 美 해상서 전도···'정부 신속대응팀 파견'

등록일 : 2019.09.09

김용민 앵커>
현대 글로비스 소속 화물선이 우리시간으로 어제 오후 미국 동부 해상에서 전도됐습니다.
한국 선원 4명의 구조작업을 앞두고 외교부가 신속대응팀을 현장에 파견합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 골든레이호가 미국 동부 해상에서 전도됐습니다.
외교부는 미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구에서 12.6km 떨어진 수심 11m 해상에서 좌현으로 80도쯤 선체가 기울어졌다고 밝혔습니다.
미 해안경비대는 승선한 24명 중 우리 국민 6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을 구조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우리 국민 4명은 기관실에 갇혀있습니다.
구조대는 선체 안정화 작업을 마치고 오늘 저녁 구조대원을 선내에 투입할 예정입니다.
경비대 관계자가 오늘 오전 선체를 두드리자 내부에서 세 차례 반응을 보였다고 외교부는 전했습니다.
한편 사고 선박에는 차량 4천여 대가 선적됐으며 정확한 물적 피해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사고 원인도 조사 전입니다.
외교부는 해양수산부 등 관계 기관과 재외국민 보호대책본부를 구성했습니다.
대책회의 결과, 본부와 공관 인력 8명으로 구성된 1차 신속대응팀을 오늘 현장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진 외교부 재외동포영사실장은 실종자 수색을 위해 모든 관계기관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또 사고 현장에 담당영사를 급파해 수습을 위한 영사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