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9. 09. 13.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09. 13. 12시)

등록일 : 2019.09.13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문 대통령, 22~26일 유엔총회 참석···한미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제74차 유엔총회 참석과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3박 5일의 일정으로 미국 뉴욕을 방문해 유엔총회에 참석하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을 갖기로 했다며 구체적인 일정을 백악관과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2. 트럼프 "북, 틀림없이 만나길 원해···그건 일어날 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간으로 12일 올해 어느 시점엔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고 "틀림없이 그들은 만나기를 원한다. 나는 그것이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3. 미 국무부, "북 실무협상 재개 의사 환영"
미 국무부가 현지시간으로 12일 북한의 실무협상 재개 의사에 대해 '고무적'이라며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모건 오테이거스 국무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북한 최선희 외무성 제1부상의 담화를 거론하고, 북한이 협상으로 복귀할 의향이 있다는 걸 보여줬다며 이 성명에 대해 환영한다고 말했습니다.

4. 한중 북핵수석대표 회동···한반도 정세 논의
이도훈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뤄자오후이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지난 12일 중국에서 만나 한반도 정세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고 외교부가 오늘 밝혔습니다. 양측은 북미 실무협상을 조속히 재개하는 것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한 실질적 진전에 긴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5. 국제유가 사흘 연속 하락···WTI 배럴당 55.09달러
국제유가가 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2일 뉴욕상업거래소에서 거래된 10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는 배럴당 1.2%, 0.66달러 내린 55.09달러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대 이란 제재 완화 가능성이 유가를 끌어내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6. 우리나라 농지 81%, 60세 이상 소유
우리나라 농지의 81%가 60세 이상이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통계청 수치를 인용해 발표한 농업인 연령별 농지 소유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농지 면적의 45.1%를 70대 이상이, 36.2%를 60세 이상 70세 미만이 소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골든레이호 구조 선원 10명 중 2명 귀국
미국 동부 해상에 전도된 자동차 운반선 '골든레이호'에서 구조된 한국인 선원 10명 중 2명이 우선 귀국했습니다. 이들은 오늘 새벽 4시 12분께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습니다. 사고 현장지휘본부는 나머지 선원 8명도 해안경비대 측과 협의해 사고 원인 파악을 위한 조사 이후 대부분 귀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8. 한가위 보름달 둥둥···전국 맑고 깨끗
추석 당일인 오늘 전국이 맑고, 동해안에는 가끔 많은 구름이 끼겠습니다. 특히 하늘이 맑아 대부분 지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9도로 예상되고,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