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09. 14. 12시)

회차 : 2511회 방송일 : 2019.09.14 재생시간 : 02:37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귀경길 고속도로 본격 정체···"오후 4~6시 절정"
추석 연휴 셋째날인 오늘 전국 고속도로에서 오전 7시쯤부터 본격적인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귀경길 정체가 오후 4시에서 6시쯤 가장 극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2. '시작된 귀경길' 인천 여객선 전 항로 정상 운항
귀경길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인천과 서해 섬을 잇는 모든 항로의 여객선이 정상 운항합니다.
오늘 인천 여객선 이용객은 1만 7천명에 달해 추석 연휴 기간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 11차 한미 방위비 협상 이르면 이달 말 시작
한국이 내년 이후 부담할 주한미군 분담금을 정할 11차 한미 방위비분담금 특별협정 협상이 조만간 시작됩니다.
외교부는 한미 양국이 11차 협상을 이르면 이달 말 시작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일정을 최종적으로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 미국, 북한 지원받는 해킹그룹 3곳 제재
미국이 북한의 지원을 받는 3개 해킹그룹에 대한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제재 대상은 라자루스 그룹과 블루노로프, 안다리엘 등으로 이들은 유엔 제재 대상인 북한 정찰총국의 통제를 받고 있다고 미 재무부는 밝혔습니다.

5. 다음주 경기 정점 공식 판정···경기진단도 주목
정부가 다음 주 최근 경기 정점을 언제로 판정할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기획재정부가 내놓을 최근경제동향, 그린북에서 경기부진 진단을 이어갈지도 주목됩니다.

6. 배달업체 전기오토바이 배터리 충전소 설치
정부가 내년에 식품 프랜차이즈나 배달 업체 등 전기오토바이를 많이 쓰는 사업장에 배터리 충전스테이션을 설치해주는 시범사업을 실시합니다.
환경부는 내년 1월 지원 업체를 선정하는 공고를 내고 참여업체를 선정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7. 17개 국방부령서 한자어·전문용어 쉽게 개정
국방부가 17개 '국방부령'에 표기된 한자어와 전문용어 등 어려운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고치기로 했습니다.
'군 검찰 사건사무 규칙'에 있는 '압날'은 '눌러 찍음'으로, '표목'은 '목록'으로 각각 바꾸기로 했습니다.

8. 수도권 5㎜ 안팎 비···낮 최고기온 24∼30도
수도권과 중부지방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후에는 5㎜ 안팎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낮 최고 기온이 24∼30도로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수준을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