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09. 21. 12시)

회차 : 2512회 방송일 : 2019.09.21 재생시간 : 02:31

이 시각 주요뉴스 입니다.

1. 태풍 타파 영향권...전국 흐리고 비
토요일인 오늘은 제17호 태풍 타파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해안, 동해안, 지리산 부근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며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 등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경기 파주 의심농가 2곳 ASF 음성 판정
의심 신고가 접수된 경기도 파주의 농장 2곳이 정밀검사 결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아닌 것으로 판명됐습니다.
농식품부는 이 질병의 잠복기가 4~19일인 점을 고려할 때 추가 발병을 막는 데 방역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3. 돼지고기 도매가격 13.9% 하락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으로 일시적으로 급등했던 돼지고기 도매가격이 안정세를 되찾고 있습니다.
전국 돼지고기 평균 도매가격은 ㎏당 5천17원으로 전날보다 13.9% 떨어졌습니다.

4. 트럼프 "재임 기간 가장 좋은 일 김정은과 관계"
트럼프 대통령은 재임기간 일어난 일 가운데 가장 좋은 일로 김정은 위원장과의 좋은 관계를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있고, 김 위원장도 그것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5. IAEA "北, 핵확산 금지조약 복귀해야"
국제원자력기구가 오스트리아 빈 본부에서 열린 제63회 정기총회에서 북한의 핵확산금지조약 복귀와 비핵화를 촉구하는 결의를 채택했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또한, 현재 북한 거부로 중단된 북한 핵시설 사찰 재개를 준비하는데 각국이 적극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6. 美 월마트, 전자담배 판매 중단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가 의문의 폐 질환 발병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전자담배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최근 미국 내에서 전자담배 흡연자 500여 명이 호흡곤란과 구토를 유발하는 의문의 폐 질환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7. 기름값 완만한 상승세 ℓ당 1천529.1원
전국 휘발윳값이 한 달째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9월 셋째 주 주간 단위 전국 주유소 보통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5.6원 오른 1천529.1원이라고 밝혔습니다.

8. 학생 자기평가, 특목-자율-일반-특성화고 순
일반고와 특성화고 학생들은 자율고나 특수목적고 학생보다 자신의 역량을 낮게 평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은 보고서 연구결과 자율고와 특목고 학생들의 역량 평가지수가 전 영역에서 일반고나 특성화고 학생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