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9. 10. 05.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10. 05. 12시)

등록일 : 2019.10.05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북미, 오늘 비핵화 실무협상

북한과 미국이 오늘(5일)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둘러싼 실무협상에 돌입합니다. 이번 실무협상에는 김명길 북한 외무성 순회대사와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특별대표가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인천 백령도 의심 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음성' 판정

인천 백령도에서 들어온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 신고 건이 음성으로 판정됐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지난달 17일 경기도 파주에서 처음으로 확진된 이후 지금까지 모두 13건이 발생했습니다.
3. 오늘 서초동서 '검찰개혁 지지' 세 번째 주말집회

대검찰청과 서울중앙지검이 있는 서울 서초동에서 검찰 개혁을 지지하는 대규모 촛불 집회가 오늘(5일) 오후 6시부터 열립니다. 참가자들은 공수처 설치 등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칠 예정입니다.

4. 부산 산사태 마지막 매몰자 발견…4명 모두 사망

부산 사하구 구평동 산사태 현장에서 네 번째 매몰자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번 사고는 태풍 '미탁'이 소멸한 이후인 지난 3일 오전 부산 사하구의 한 야산에서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실종자 수색을 마무리한 뒤 산사태 원인 수사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5. 주택 침입 멧돼지 사살…주민 1명 경상

부산 해운대구 개좌산 아래 한 주택에 멧돼지가 나타나 마을 주민 한 명이 다쳤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38구경 권총 실탄 8발을 쏴 30분 만에 멧돼지를 사살했습니다. 멧돼지의 공격으로 찰과상을 입은 주민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6. 기름값, 유류세 인하 종료 후 6주째 상승

전국 주유소 기름값이 8월 말 유류세 인하 종료 이후 6주째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을 보면 10월 첫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전주보다 4.3원 오른 리터당 1천543.3원을 기록했습니다.

7. 미국증시, 美 고용지표 호조 소식에 일제히 상승

뉴욕 증시 주요 지수가 미국의 9월 실업률이 반세기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는 소식에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현지시각 4일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1.42% 올랐고, S&P 500지수와 나스닥 지수도 각각 1.42%, 1.4% 상승 마감했습니다.

8. 강원 영동 비, 서울에도 빗방울

강원 영동 북부지역에 20∼60㎜의 비가 오겠습니다. 서울은 낮 시간에 때때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나머지 지역은 구름 많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밤부터는 차가운 공기가 내려와 쌀쌀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