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19. 11. 16. 12시)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19. 11. 16. 12시)

등록일 : 2019.11.16

1. 북 석탄 실은 동탄호, 베트남 입항해 하역
수출이 금지된 북한산 석탄을 싣고 7개월 넘게 바다를 떠돈 선박 동탄호가 베트남에 하역했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와 석탄의 처리 문제를 협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석탄은 당분간 베트남 세관에 보관할 예정입니다.

2. 정경두 국방장관 오늘 태국行 출국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태국에서 열리는 제6차 아세안 확대 국방장관회의 참가를 위해 오늘 오후 출국합니다.
국방부는 정 장관이 17일과 18일 미국, 일본 국방장관을 만나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종료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3. 아산서 AI 바이러스 검출...병원성 확인 중
환경부는 충남 아산에서 채집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AI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병원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최종 결과 확인까지는 3일에서 5일 정도 소요될 전망입니다.

4. 北 김정은, 2년 만에 전투비행술대회 참관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전투비행술경기대회를 참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전투비행술경기대회는 북한 공군의 다양한 항공기들이 실전 같은 비행 기술을 선보이는 일종의 에어쇼로 김 위원장은 지난해 미국과 우호적인 분위기 속에 참관하지 않았습니다.

5. 국내 유통 타이어, 전남 영암서 안전 검사
국가기술표준원은 영암에 위치한 '한국자동차연구원 프리미엄자동차연구센터'를 자동차용 타이어 안전확인 시험기관으로 지정했습니다.
이로써 앞으로 국내에 유통되는 타이어는 프리미엄 자동차연구센터의 시험을 반드시 거쳐야 유통될 수 있습니다.

6. 복지부, 건보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
보건복지부는 2020년 직장가입자의 보험료율을 바꾸는 내용의 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직장인의 본인 부담 월평균 건강보험료는 11만 2천 365원에서 11만 6천 18원으로 지역가입자는 가구당 월 평균 보험료가 8만 7천 67원에서 8만 9천 867원으로 오릅니다.

7. 전국 휘발유 가격 6주째 완만한 하락세
전국 휘발윳값이 6주 연속 완만한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한국석유공사는 11월 둘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천534.3원으로 전주보다 0.7원 내렸습니다.

8. 맑고 포근한 주말...일부 지역 비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13도에서 20도로 평년보다 높은 가운데 충청 남부와 전북 북부는 낮까지 대체로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