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억해. 문대통령 뒤엔 푹총리가 있어..삼성 이재용 부회장에게 파격제안한 베트남 총리!! 한-베트남 정상회담부터 만찬장, 비하인드 모았Zip.

문워크

기억해. 문대통령 뒤엔 푹총리가 있어..삼성 이재용 부회장에게 파격제안한 베트남 총리!! 한-베트남 정상회담부터 만찬장, 비하인드 모았Zip.

등록일 : 2019.12.04

베트남 총리가 삼성 이재용 부회장에게 한 파격적인 제안은 뭘까요?!
한-베트남 정상회담부터 MOU서명식, 만찬, 그리고 푹 총리와 이재용 부회장의 면담 뒷이야기까지 문워크를 보시면 압니다^^

문 대통령은 부산에서 열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를 마치고 27일 서울로 온 직후 또!!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청와대 본관 집현실에서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가졌는데요~
문 대통령은 양국 협력이 양국 모두에게 호혜적인 복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하며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의 이름 뜻인 '봄에 찾아오는 복'을 인용해 한국인들에게도 매우 정겨운 이름이라고 친근함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이후 베트남 총리 내외를 위한 공식 만찬에서는 쩐 응우엣 투 여사가 한복을 입고 와서 분위기가 더 좋았다는 후문~ㅎ

그리고 여기엔 삼성 이재용 부회장 등 재계 인사들이 함께했는데요.
베트남 푹 총리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수출의 58%가 베트남에서 생산된 것”이라며 삼성과의 관계를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화기애애했던 한-베트남의 정상회담부터 MOU 서명식, 만찬현장까지 문워크에서 전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