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문워크 수시방송

정상회담장에 웃음꽃 필 무렵...김현종x정의용 화난(?)얼굴인 이유..문 대통령,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부터 오찬까지 풀스토리

회차 : 677회 방송일 : 2019.11.29 재생시간 : 20:02

한-말 정상회담장 웃음꽃 필 무렵...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화난(?)얼굴을 한 이유..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부터 오찬 풀스토리.

문재인 대통령은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계기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한 마하티르 빈 모하마드(Tun Dr. Mahathir bin Mohamad) 말레이시아 총리와 28일 오전 10시35분 부터 1시간15분 동안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 정상은 한-말레이시아 양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실질 협력 방안과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양국의 ‘스마트시티 MOU’에 따라 코타키나발루 스마트시티 기본구상 연구가 마무리단계에 있다며 협력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돼 양국 협력의 상징적이고 호혜적인 상생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마하티르 총리는 조선 분야와 스마트시티 모두 한국과 말레이시아의 협력 지평이 더 확대되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당 분야의 역량을 키워나가기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말했다네요.^^
한-말레이시아 정상회담부터 MOU서명식, 오찬은 물론, 재미로 해본 '정상회담장에서의 수행원들 표정 관찰기'까지 모두 문워크로 즐감하세요.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