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색·구조 최선"···신속대응팀 추가 파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수색·구조 최선"···신속대응팀 추가 파견

등록일 : 2020.01.19

김유영 앵커>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사고로 우리나라 교사 4명이 실종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고수습이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외교부는 현지에 신속대응팀을 추가 파견했습니다.
보도에 유진향 기자입니다.

유진향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눈사태 사고와 관련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문 대통령은 SNS에 글을 올려 실종된 선생님들과 현지 가이드의 신속한 구조를 국민과 함께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을 실종자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니 애가 탄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고 수습이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네팔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실종자 가족에 대한 영사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사고는 지난 17일 안나푸르나 트레킹코스인 데우랄리 지역에서 발생했습니다.
트레킹에 나섰던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9명이 하산할 때 눈사태가 덮쳐 교사 4명, 가이드 2명이 실종됐습니다.
그 뒤를 따르던 교사 5명과 가이드는 신속히 몸을 피해 사고를 피했습니다.
주네팔대사관은 지방 정부와 경찰에 요청해 수색대의 인원을 보강했고, 네팔 당국은 육상과 항공 수색을 진행했지만 현재까지 실종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대사관은 담당 영사를 사고 현장에 파견해 실종자 수색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외교부는 신속대응팀 2명을 추가로 파견해 사고 수습을 지원할 예정이며 필요 시 추가적으로 인력을 보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