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시각 주요뉴스 (2580회)

이 시각 주요뉴스 토요일 12시 00분

이 시각 주요뉴스 (2580회)

등록일 : 2020.10.10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1. 신규 확진자 72명 발생...사망자 2명 추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오늘 0시 기준으로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72명 늘어 누적 2만4천548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지역 발생은 61명이었으며 사망자는 2명 늘어 누적 430명입니다.

2. 문 대통령 "대형참사 될 뻔...소방당국 감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난 8일 밤 발생한 울산 아파트 대형화재와 관련해 자칫 대형 참사가 될뻔한 사고였지만 단 한 명의 사망자도 없었으니 천만다행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목숨을 건 구조에 나서주신 소방관 여러분과 대피에 잘 협조해준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3. 트럼프 거부로 美 대선후보 2차 TV토론 무산
미국 현지시간으로 오는 15일 열릴 예정이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간 2차 대선 TV토론이 무산 됐습니다.
미국 대선 토론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화상 토론 방식을 거부해 양 후보 간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4. 북한, 평양주재 외국인 창건 행사 접근금지
평양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북한이 노동당 창건 75주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인 가운데 평양주재 각국 대사관과 국제기구 사무실에 행사장에 접근하지 말라고 권고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해서도 평양을 돌아다니는 것을 삼가고 공공장소에서 체온 측정이나 손 소독 등 방역 절차에 따를 것을 요청했다고 설명했습니다.

5. 유엔 "남북에 공무원 피살 자료요청 고려 중"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은 유엔 북한 인권 특별보고관이 서해 상에서 발생한 공무원 피격 사망과 관련해 남북한에 공식자료를 요청할지 고려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북한에 우려를 표명하는 공식 서한 발송을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6. 고리원전 4호기 발전재개 후 정상 출력도달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달 3일 발전 정지된 고리 4호기의 전력계통 점검을 끝내고 정상운전 출력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본부는 앞으로 태풍이 내습하더라도 비슷한 사고가 나지 않도록 전력설비 신뢰도 향상 방안을 강구 할 계획입니다.

7. 국내 토종 전복 유전자 마커 발굴
국립수산과학원은 국내 토종 전복을 보호, 보존하기 위해 유전체 정보를 이용한 종 판별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순종과 교잡종, 말전복과 왕전복, 북방전복과 둥근전복을 구분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8. 완연한 가을 날씨...강원 산지 빗방울
주말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산지로는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3도까지 오르겠으며 동해안과 남해안 지역은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