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치유···'달빛 산책' 즐겨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치유···'달빛 산책' 즐겨

등록일 : 2020.11.18

이주영 앵커>
예로부터 보름달은 우리 민족에게 희망의 상징이었죠.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모처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달빛 산책 축제'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가을밤을 밝힌 다양한 등 작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는데요.
천시아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천시아 국민기자>
(당현천 / 서울시 노원구)
각양각색의 등불이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은 이곳, 서울 노원구 일대를 유유히 흐르는 당현천 주변인데요.
밝은 등불 속에 천변을 거니는 시민들의 입가에 미소가 가득합니다.

현장음>
“시은아, 반딧불이 같지?”

시민들은 다양한 등 작품을 감상하면서 모처럼 마음의 여유를 마음껏 누립니다.

인터뷰> 오재훈 / 서울시 성북구
“코로나19 시즌에 다들 많이 스트레스받고 힘들어하는데 정말 예쁘게 잘 꾸며놓은 것 같고…”

노원문화재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달빛 산책 축제 이곳 천변 2km 구간에 걸쳐 모두 50여 점의 등 작품이 전시됐습니다.
'달빛'을 주제로 작가들이 만든 것인데요.
12개의 달빛이 눈물 조각으로 내려앉은 <월강 소나타>, 어린아이를 업고 달을 쳐다보는 어머니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소원>, 그리고 희로애락의 인생사를 달빛에 빗대어 표현한 <푸른 달의 노래>까지 다양한 의미를 담은 작품들이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전영일 / 노원 달빛축제 예술감독
“달빛의 그윽한 (모습을 담은) 작품들이 보여주는 온화한 빛을 지역에 있는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행사를 기획했고요. 시민들이 어려운 코로나19 시대에 다소나마 힐링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요.”

독특한 등 작품으로 연출한 천변의 밤 풍경, 멋진 등불을 배경으로 시민들이 인증숏을 찍으며 즐거워했는데요.
이곳을 찾은 외국인들도 더없이 좋아합니다.

인터뷰> 수데 카야 수레놀루 / 외국인 관람객
“전경이 정말 아름답고 등불 작품들이 보기 좋아요. (등 뒤의) 큰 달 모형 작품이 무척 귀엽고…”

주민이 직접 해설사로 활동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는데요.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 설명을 해주면서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습니다.

현장음>
“가장 대표적으로 풍류를 즐기던 게 개천가의 버드나무 밑에서…”

인터뷰> 김병건 / 노원구민 문화해설사
“약간의 지식이나마 또 구경하고 감상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에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미 / 서울시 노원구
“아이들과 같이 산책하러 가벼운 마음으로 나왔는데 생각보다 너무 설명을 잘해주셔서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조형물의 의미를 알고 나니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산책로를 따라 펼쳐진 화려한 입체 영상과 경관 조명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형광 아크릴 조각이 빛을 반사해 달의 형상을 만들어낸 <만월>, 하늘에서 이곳 당현천으로 별똥별이 떨어지는 모습을 담은 <유성우> 등 가을밤과 어우러진 모습이 황홀한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영상촬영: 박성애 국민기자)

20여 일 동안 열린 이색 축제, 질서 요원이 배치돼 마스크 착용 여부를 확인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신경을 쓰기도 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의 밤하늘과 잘 어우러진 노원 달빛 산책 축제.
시민들이 모처럼 마음의 위안을 느끼고 즐거움도 만끽한 좋은 시간이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천시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