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일 시작···온라인 최대 80% 할인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대한민국 동행세일 내일 시작···온라인 최대 80% 할인

등록일 : 2021.06.23

박성욱 앵커>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내일부터 전국 천 7백여 곳의 전통 시장과 백화점 3사, 대형 마트에서 일제히 시작됩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는데요.
김용민 기자의 보도입니다.

김용민 기자>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내일(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8일 동안 진행됩니다.
이번 행사는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진행됩니다.
신세계, 현대, 롯데백화점을 포함한 5대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11번가, G마켓 등 6대 온라인 플랫폼, 7대 TV홈쇼핑 채널도 모두 동참합니다.
여기에 전국 1천7백여 곳의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이 참여해 무료배송, 할인쿠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선 오프라인 행사를 살펴보면 백화점에서는 여름철 패션과 잡화, 식품 등을 최대 50% 할인합니다.
또 중소기업,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진행하는 '중소기업 특별전'도 다음 달 15일까지 별도로 진행합니다.
대형마트에서는 식품을 비롯해 생활 소품을 50% 할인하고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기획전, 캠핑 박람회 등 여름철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습니다.
아웃렛에서는 패션, 잡화 상품이, 전국 편의점에서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음료, 식품 등이 소비자들을 기다립니다.
온라인에서도 소비자의 수요에 따른 큰 폭의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6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소형가전, 화장품, 생활용품 등이 최대 80%까지 할인되고, 중소기업 특별전에서는 140여 개의 우수제품과 인기제품이 할인 판매됩니다.
또 7개 홈쇼핑에서는 440여개 상품이 특별 조건으로 방송되고, 동행세일 라이브 커머스도 행사 기간 내내 진행됩니다.
전국 천 7백여 곳의 전통시장과 상점가에서도 비대면, 온라인 중심의 특별 판매전이 열립니다.
특히 지난해보다 온라인 판매가 강화됐습니다.
시장애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가상현실 전통시장관에는 전국 전통시장 61곳의 147개 제품이 소개됩니다.
구매고객에게 10% 할인쿠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이 제공되며 배송은 무료입니다.
또 전국 130여 곳의 전통시장, 4천여 개 점포의 상품을 무료 배송으로 2시간 이내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첫 날인 내일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 3개 부처 장관들이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우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상품을 홍보합니다.
(영상편집: 채소현)
중소기업벤처부는 소비 촉진 분위기 확산을 위해 3개 부처 외 각 부처 장관들의 라이브 커머스 출연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용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75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