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인도적 방역 협력···조건 없이 적극 나설 것"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인도적 방역 협력···조건 없이 적극 나설 것"

등록일 : 2022.05.16

김용민 기자>
오늘 취임한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인도적 차원에서 북한과의 코로나 방역 협력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정치적 상황과도 연계하지 않고 조건 없는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북한의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우리 정부가 나서서 인도적 차원의 지원을 신속하게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과의 코로나 방역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권영세 / 통일부 장관
"의료·방역 등 인도적 협력에 있어서, 어떠한 정치적 상황과도 연계하지 않고 조건 없는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북한도 적극적으로 호응을 해서 주민들의 피해를 막는 데 협력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권 장관은 또 대북, 통일정책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국민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초당적 합의를 이뤄야 한다고도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단거리의 반복이 아닌 이어달리기를 하면서 통일한국의 미래로 진전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도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원 장관은 새 정부 국토부의 목표는 주거 안정과 미래혁신이라며, 서민과 중산층의 주거 안정을 이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 출범 후 100일 안에 250만 가구+α의 주택 공급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원희룡 / 국토교통부 장관
"지역별 유형별 연차별 상세물량과 가장 신속한 공급방식을 포함한 구체적인 계획입니다. 수요가 많은 도심 공급에 집중하여 집값 안정의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도 취임식에서 온 국민이 공정하고 차별 없이 문화를 나누고 누려야 한다며, 보편적인 문화 복지를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코로나로 장기간 어려움을 겪은 문화예술과 체육, 관광 업종의 지원책을 면밀하게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취재: 백영석 / 영상편집: 장현주)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