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양곡관리법 개정안, 장기적으로 농촌 경제에 이롭다?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양곡관리법 개정안, 장기적으로 농촌 경제에 이롭다?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2.12.15

송나영 앵커>
과잉 생산된 쌀을 정부에서 의무적으로 사들이는 시장격리 의무화가 담긴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계류 중 입니다.
이번 개정안을 두고 쌀 시장 안정화에 기여를 한다는 의견과 장기적으로 농촌 경제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는 의견이 팽팽한데요.
얼마 전,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양곡관리법이 시행된다면 공급과잉을 더욱 부추길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종인 연구위원 연결해서 자세한 내용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구위원님, 안녕하세요.

(출연: 김종인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

송나영 앵커>
이번에, '양곡관리법 개정안 효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나요?

송나영 앵커>
양곡관리법 개정안에는 시장격리 의무화 외에 타작물 재배사업 지원에 관한 내용도 담겨 있지 않습니까. 타작물 재배 지원을 확대한다면 쌀 공급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하는 의견도 있는데요. 어떻습니까?

송나영 앵커>
마지막으로, 농민들과 국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방향이 있다면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요?

송나영 앵커>
네, 양곡관리법 개정안 효과 분석과 관련해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종인 연구위원과 자세한 내용 짚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1부 (1218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