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2배 오른 에너지바우처···정부 '신청 독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2배 오른 에너지바우처···정부 '신청 독려'

등록일 : 2023.02.08

송나영 앵커>
난방비 폭탄으로 에너지비용 부담이 가중된 기초생활수급자를 위해 정부가 겨울철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을 2배 올렸는데요.
전국 지자체 등과 함께 에너지바우처 수급 대상자들의 신청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김현지 기자입니다.

김현지 기자>
올겨울 두 배 가량 오른 난방비.
폭등한 난방비는 저소득층에게 더 부담이 됩니다.

녹취> 정○○ / 기초생활수급자
"생활비의 거의 3분의 1 정도가 (난방비로) 지출이 되고 있어요. 춥다고 해서 아껴쓰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부담이 있었죠."

어려운 사정 속 두 배 오른 에너지바우처 지원액은 큰 도움이 됐습니다.

녹취> 정○○ / 기초생활수급자
"공공요금들이 다 인상되는 때에 에너지바우처를 통해 지원을 해준다고 하니까 주부된 입장으로서는 굉장히 고맙고 감사하고 다행인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정부는 기초생활수급자의 에너지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에너지바우처 세대당 평균 지원단가를 두 배 올렸습니다.

김현지 기자 ktvkhj@korea.kr
"정부는 에너지바우처 신청 자격 해당 여부나 신청 절차 등을 몰라 지원을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전국 지자체와 에너지공단을 통해 신청을 독려하고 있는데요. 신청요건을 확인하고 이달 말까지 거주지 읍면동 복지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인상 금액은 오는 8일 오전 9시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이수오 / 영상편집: 박은혜 / 영상그래픽: 손윤지)

KTV 김현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